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귀농 귀촌 시작은 익산에서

수도권 대상 도시민들에 귀농귀촌 교육 및 상담 성료

등록일 2020년06월15일 17시2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귀농귀촌을 준비하고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귀농귀촌 교육을 실시하는 등 적극적인 인구 유치에 나서고 있다,

 

서울과 수도권 도시민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6월 15일에서 16일까지 2일간 전라북도 귀농귀촌지원센터 서울사무소(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동 소재)에서 추진되었다.

 

이번 교육은 선배 귀농인의 성공사례를 시작으로 귀농귀촌에 대한 초보 도시민들의 관심을 끌어내고, 귀농예정자들에게 익산에서 정착하기 좋은 장점을 적극 홍보했다.

 

특히 귀농귀촌 사례발표 우수상에 빛나는 김단오 대표(염소자리 농장)의 귀농 생활 전반에 대한 이야기가 참석자들의 관심을 끌었으며, 친환경 채소농장을 운영하고 있는 김훈 대표(애벌레 농장)의 ‘실패를 줄이는 귀농 노하우’에도 질의 응답이 이어졌다.

 

익산시는 귀농정책을 설명하며 5개의 철도가 지나가는 교통의 요지, 3개의 대학교와 2개의 종합병원을 가진 도시적인 인프라를 강조해 참여자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또한 ‘귀농귀촌 그 시작은 익산에서’ 라는 주제를 제시해 전국5위의 쌀생산량을 자랑하며 도시적인 생활과 농업이 조화로운 호남지방 최대의 도농복합도시임을 적극 홍보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귀농귀촌에 관심있는 수도권 시민들이 익산을 선택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귀농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