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익산소방서 합동 전통시장 소방시설 집중 점검

건물의 피난계단 장애, 방화문 폐쇄 또는 변경행위, 소화기·소화전 등 소방시설 관리실태 점검

등록일 2020년06월03일 19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소방서와 함께 전통 시장 소방시설을 중점 점검하며 안전관리 강화에 나섰다.

 

3일 시에 따르면 구조적으로 화재에 취약한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건물의 피난계단 장애, 방화문 폐쇄 또는 변경행위, 소화기·소화전 등 소방시설 관리실태와 소방시설 전원장치 차단, 소방 활동 장애 요인 제거 등을 집중 점검했다.

 

이번 합동 점검 후 시장 상인회와 간담회를 마련해 점검 결과 파악된 문제점을 제시하며 개선책을 모색하고 시장 내 소방시설 앞 상품진열 금지와 장애물 제거등을 요청했다.

 

또한 화기·소화전 등 소방시설 사용 요령과 초기 대응방법, 안전 교육을 병행하며 상인회 중심의 자율적 화재 안전 관리 체계가 꼭 필요함을 강조해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높였다.

 

한편 익산시는 연 4회 (설맞이, 국가안전대진단 및 해빙기, 추석맞이, 동절기 대비) 시설물, 전기, 가스, 소방 분야에 전문 업체와 안전점검을 추진하고 있다. 이때 지적사항에 대해서 상인회와 점포주에게 개선하도록 독려 및 계도하며 안전관리에 힘쓰고 있다.

 

이밖에도 평소 전통시장 내 소방 통로 안내선 무시, 불법 좌판과 불법주차 등 화재에 대한 안전 불감증이 만연해 상인과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화재 예방 준수 사항을 지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소방서와 함께 화재 안전 특별조사를 꾸준히 실시하고 상인과 시민들이 화재 발생 시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화재 예방 캠페인도 적극 펼치겠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