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정헌율 시장,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공급 '현장행정'

코로나 19로 미사용된 학교 무상급식 예산 활용, 유치원·초·중·고 각 가정에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공급

등록일 2020년05월12일 13시5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정헌율 익산시장은 지난 11일 익산시 학교급식지원센터를 방문해 유치원·초·중·고등학생 가정 내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공급 상황을 점검했다.

 

시는 코로나 19로 학교 개학이 연기되면서 미사용된 학교 무상급식 예산을 활용해 유치원·초·중·고등학생 각 가정에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공급하고 있다.

 

4월 27일부터 시작한 꾸러미 배송은 원예농협 공공급식센터 직원과 자원봉사자가 매일 80명씩 투입되어 아침 9시부터 오후6시까지 친환경쌀 잡곡, 유정란, 버섯류, 채소류 등 10여가지 품목을 소분해 포장 배송한다.

 

이에 따라 정헌율 익산시장은 마스크를 쓰고 종일 고된 작업을 하는 직원들과 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는 한편, 꾸러미 상품들의 신선도를 점검 하는 등 시민들의 만족도 높은 공급을 요청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단기간에 많은 농산물을 가정별로 배송하는 건 굉장히 어려운 일이었으나 봉사자들의 협조와 시민들의 지지가 있기에 가능했다” 면서 “모두 학교급식에 사용되는 친환경 농산물이므로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어린이들이 건강한 식생활을 유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꾸러미 상품 및 배송 관련 문의는 학교급식지원센터(850-4949)에 하면 된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