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코로나19 위기 친환경농가 '판로 확대 지원'

전자상거래 ‘익산몰’등록, 7천원 이상 구매 시 택배비 지원...시민·유관기관 대상‘착한소비’유도

등록일 2020년03월31일 18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초·중·고등학교 개학 연기로 친환경농산물 공급이 중단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전자상거래 입점 등을 통한 판로 지원을 확대한다.

 

특히 익산시 직원 뿐 아니라 유관기관·단체, 군부대, 일반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친환경농산물‘착한소비’운동으로 확대해 농가 소득 증대를 꾀할 방침이다.

 

31일 익산시에 따르면 전자상거래 쇼핑몰 ‘익산몰(http://www.iksanmall.com)’에 농산물 품목을 등록해 시중 가격보다 10~30% 저렴한 가격에 일반 시민들이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등록된 농산물은 표고버섯, 시금치, 상추 등 7개 품목이며 7,000원 이상 구매할 경우 택배비를 지원해 무료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앞서 지역화폐 ‘다이로움’카드 사용업체가‘익산몰’을 포함한 인터넷 쇼핑몰까지 확대됨에 따라 시민들의 편리한 쇼핑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익산시는 8개 품목으로 구성된 꾸러미 두 종류를 만들어 익산시 직원 및 각 기관·단체 등을 대상으로 오는 4월 3일까지 공급할 계획이다.

 

그동안 시는 친환경 농가를 돕기 위해 지난 16일부터 27일까지 3차례에 걸쳐‘학교급식용 친환경농산물 소비촉진 운동’을 추진한 바 있다. 특히 지난 27일에는 유관기관·단체, 군부대 등을 직접 방문해 소비촉진을 독려하기도 했다.

 

최봉섭 미래농정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판로가 없어 고통받고 있는 농가를 도울 수 있고 시민들은 질 좋은 지역 친환경농산물로 건강까지 챙길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많은 시민과 기관·단체들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