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주차환경개선사업으로 주차난 해법 찾아

일방통행 및 홀짝주차제, 개구리주차·소규모 주차장조성 등

등록일 2020년03월11일 14시2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단독주택 및 공동주택, 다가구주택, 상가 밀집지역과 불법 주정차로 인한 교통체증 구역에 대한 원활한 교통 흐름과 주차난 해소를 위해 주차환경개선사업을 적극 추진중이다.

 

지난해 9월 주차환경개선 기본계획 및 주차수급실태조사 용역에 착수해 올해 5월 용역이 완료되면 시내 지역을 대상으로 일방 통행 및 홀짝 주차제 지정, 공영주차장 조성, 부설주차장 공동이용 등 단계별 주차환경개선 시행계획을 추진할 방침이다.

 

이에 앞서 주차난 및 교통흐름 방해로 생활의 불편을 겪고 있는 지역의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일방통행 및 홀짝주차제를 운영한다.

 

그리고 익산역 회전교차로에서 모현e편한세상아파트 사이의 도로 불법 주정차로 인한 차량 통행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일방 통행을 지정하고, 장신 휴먼시아1단지 아파트 앞 도로의 양 방향 주차로 교통사고의 위험이 있는 구간에는 홀짝주차제 지정을 앞두고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중이다.

 

아울러 영등동과 중앙·남중·모현동 내 단독주택 및 공동주택, 다가구주택 밀집 지역에는 32개의 포켓형태의 도심권 주차장을 조성하고 마동 사거리에서 등기소사거리의 도로 차선을 조정하여 양 방향에 100면의 노상주차장을 조성하여 인근 주민들의 주차난을 해소한다.

 

또한 영등동 및 모현동 등 상가 밀집 지역에는 주민과 상가번영회와의 간담을 통해 도로와 인도폭을 조정하여 개구리 주차 형태의 노상주차장 설치하는 등 적은 예산으로 큰 효과를 거둘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시민들이 불편을 겪는 만성적인 도심지역 주차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주차환경 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살기 좋은 행복한 도시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차문제나 원활한 교통흐름을 위해 주차환경 개선이 필요할 경우 교통행정과 (859-7264)로 문의 하면 된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