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중소형 농업기계 지원 추진

영세농업인 대상 농업기계 104대 지원

등록일 2020년01월10일 14시2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중소형 농업기계 지원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농촌인구 고령화에 따른 일손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농작업 기계화로 농산물 생산비를 절감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사업은 1억5천6백만원의 예산이 투입되며 이는 보행관리기, 동력살포기 등 중소형 농업기계 104대를 구입할 수 있는 규모이다. 정부지원 농업기계목록집에 등록된 영세율 적용 농업기계(500만원 미만)에 대해 구입 가능하며 지난해보다 20만원 증액된 150만원까지 지원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20일부터 2월 6일까지며 해당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농촌지원과로 신청하면 된다.

 

이중보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최근 농촌의 고령화와 함께 노동력 확보가 어려워지고 있어 필수적인 농작업을 위해 활용도가 높은 중소형 농업기계 보급을 통해 농촌의 노동력 부족 문제 해소와 농가 경영비 절감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중소형 농업기계 지원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사항은 해당 읍·면·동 산업계 또는 익산시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859-4956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익산시는 지난 2015년부터 중소형 농업기계 지원사업을 추진했으며 현재까지 650명의 농업인이 사업 혜택을 받아 농업기계를 구입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