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보건대학교(총장 백준흠) 국제교류처가 지난 6일 외교부 명예교수인 백주현 전 대사를 초청, 특강을 실시했다.
백주현 전 대사는 이날 ‘우리 청년의 해외 진출’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열띤 강연을 펼쳤으며,
강의에 참석한 간호학과, 글로벌호텔관광과 재학생들은 외교부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청년 해외 진출 프로그램과 해외 취업의 현실 등 다양한 부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백주현 전 대사는 주카자흐스탄 대사 및 다양한 경력을 거쳐 주휴스턴 대한민국 총영사를 역임한 바 있다.
간호학과 이권철 학생은 “세계화 시대에 발맞춰 오늘날 대한민국 청년으로서, 우리가 어떠한 시각을 길러야 하는지 그리고 왜 그런 시각을 길러야 하는지 알게 된 유익한 강의였다.”며 특강 소감을 밝혔다.
또한, “워킹 홀리데이와 어학연수 외에도 해외로 진출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에 대해서 놀랐다.”, “오늘 특강의 내용을 바탕으로 해외 취업의 미래 계획을 디자인하겠다.” 등 참석자들의 다양한 피드백이 이어졌다.
한편, 원광보건대학교는 미국, 중국, 홍콩, 필리핀, 일본 등 세계 각국에 위치한 협약기관들과의 연계를 통해 글로윙인턴십, 글로윙프론티어 등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을 매년 실시함으로써 재학생들의 해외 취업 역량 강화에 만전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