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신임 익산시 시민고충처리위원장에 오치광 건축사 선출

익산시 시민고충처리위원회 운영방향 모색 간담회 개최

등록일 2019년01월16일 18시1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시민고충처리위원회가 새 위원장으로 오치광(50세, 건축사) 위원을 선출하는 등 2019년 새로운 각오를 다지며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익산시 시민고충처리위원회는 지난 15일 오후 위원 5명이 참석한 가운데 홍보관에서 간담회를 갖고 2019년도 시민고충처리위원회 운영방향 및 운영활성화 방안 모색 등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전(前) 이정웅 위원장의 임기가 지난 12월 31일 만료되면서 새로운 위원장을 이 같이 선출했다.

 

이번에 선출된 오치광 위원은 22년의 풍부한 건축설계 경력을 갖춘 건축사로 지난 2년간 시민고충처리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민원인 직접 면담, 현장 확인, 법령 검토 등을 통해 다수의 고충민원을 해결한 바 있다.

 

익산시 시민고충처리위원회는 오치광 위원이 시민의 다양한 고충민원을 해결하면서 쌓은 행정경험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남다른 열정을 높이 평가해 위원장으로 추대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오치광 위원장은 “앞으로 남은 임기 동안 시민들의 복잡·다양한 고충민원의 해소를 통해 행정과 시민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작은 힘으로 큰 고충 덜어 시민이 행복한 품격도시 익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변호사, 건축사, 교수, 시민전문가 등 5명으로 구성된 익산시 시민고충처리위원회는 행정의 위법·부당한 처분과 불합리한 행정제도 등으로 불이익을 받고 있는 고충민원에 대해 객관적으로 조사하고 공정하게 심의·의결하는 등 본격적인 위원회 활동에 들어가게 된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