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병원, 화재 대비 안전사고 예방 ‘만전’

제9회 환자안전 DAY 주간 맞아 소방 훈련 실시

등록일 2017년07월11일 15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최두영)이 화재에 대비한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원광대병원은 병원에서 발생 할 수 있는 환자 안전사고 중 특히 화재에 대한 적극적인 대처 능력을 함양하기 위하여 환자 및 직원들을 대상으로 화재 예방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제9회 환자안전 DAY 주간을 맞아 지난 10일부터 오는 13일까지 병동1관 옥상에서 주요 경영진이 참관한 가운데 직원 100여명이 참여, 소화기 사용법, 방독면 착용법 등을 개별적으로 수행해 보는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4일간 열릴 화재 대비 소방 훈련에 참여하고 있는 원광대병원 관계자는 “화재 소방 이론 교육은 많이 받았지만 화재 현장이라 생각하며 방독면 착용, 소화기 사용들을 직접 해보니 느끼는 차이점이 크다”고 말했다.

오는 14일에는 입원환자들을 대상으로 화재 시뮬레이션을 실시하는 한편 신생아집중치료실에서 화재 발생을 가정하여 상황별 화재 진압 모의 훈련도 실시한다.

안선호 적정의료관리실장은 “병원 내에서 화재가 발생 할 경우 직원들의 초동 대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화재 소방 교육은 말로써 듣고 배우는 것보다 자신이 직접 시연해 보는 것은 실제 상황 시 대처 능력에 있어 많은 차이가 있다. 진지하게 훈련에 임하는 직원들의 모습 하나하나에서 열의가 느껴진다”고 훈련을 평가했다.

원광대병원은 실전과 같은 화재 대비 소방 훈련을 통해 환자 및 직원들의 화재 안전에 대한 인식 고양은 물론, 병원 내 환자안전사고에 대한 전반적인 예방, 신고, 상황 대처 등 안전한 병원 이미지를 굳건히 해 나갈 계획이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