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이상직 이스타항공 회장 ‘촌놈 하늘을 날다’ 원광대 특강

18일 ‘꿈과 도전’ 주제로...샐러리맨에서 중견기업 회장이 되기까지

등록일 2017년05월17일 14시0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이상직 이스타항공 회장이 18일 저녁 원광대 최고정책관리자과정에서 ‘꿈과 도전: 촌놈 하늘을 날다’를 주제로 특강을 펼친다.

이상직 회장은 전주고와 동국대를 졸업한 후 현대증권에 입사해 수익률 1천540%를 이끈 국내 최고 증권분석가로 활동한데 이어 2001년 플랜트 전문회사인 ㈜케이아이씨를 인수해 중견기업으로 10배 이상 성장시켰으며, 이후 이스타항공 그룹을 창업했다.

특히 이 회장은 더불어민주당 소속 제19대 국회의원을 지내면서 ‘2015 국정감사 NGO모니터단 국정감사 우수의원’, ‘2015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 대상’, ‘2015 시사경제매거진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 대상’, ‘2015 한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한국인 의회발전부문 대상’을 받기도 했다.

특강을 통해 이상직 회장은 조종사의 꿈을 키운 소년 시절과 샐러리맨에서 중견기업 회장의 길을 걸어온 과정, 포화된 대형 항공사 위주의 항공업계에 뛰어들어 ‘이스타항공’을 설립해 지역거점 공항을 허브 삼아 ‘국민항공사’로 거듭난 일화, 경제민주화의 꿈을 안고 입성한 국회 활동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