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익산시 어린이 동시대회’가 오는 20일 오후 2시, 원광대학교 자연식물원에서 열린다.
익산시작은도서관협의회(회장 심준호)가 주관하고 원광대학교, KCN금강방송, 대한서림, 원서점 등이 후원하는 이 행사는 어린이들에게 글쓰기의 자신감을 심어주고,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들이 함께 참여해 자연의 품에서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주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 당일에는 동시대회 뿐 만 아니라 유강희 시인의 동시이야기와 가족 화합 OX퀴즈, 시상식,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준비돼 있다.
‘어린이 동시대회’는 익산시 소재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단 선착순 100명을 모집한다.
참가 희망자는 우리동네에서 가까운 익산시 작은도서관(17개소)을 통하여 신청방법과 신청기한을 숙지하여 5월 10일(수)부터 익산시작은도서관협의회 다음카페 공지사항을 참고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동시대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예솔작은도서관(☎852-2851)으로 문의하면 된다.
동시대회 주제는 당일 발표 예정이며, 시상은 익산시장상, 익산시의장상, 익산교육장상, 작은도서관협의회장상, 특별상 등 총 22명에게 시상할 계획이다.
심준호 익산시작은도서관협의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순수한 마음과 눈으로 나만의 동시가 재탄생 되어질 것이며, 동시에 온 가족들이 함께 자연에 나와 화합하고 즐길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