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가 장애인식개선과 대국민 건강증진 도모를 위해 추진하는 ‘2017년 찾아가는 장애 예방교육’의 신청을 받는다.
국립재활원와 함께 추진되는 장애발생 예방교육은 유치원․ 초․ 중․ 고등학생 및 성인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사고 및 질병 등으로 인해 후천적으로 장애를 가지게 된 강사의 실제 사고사례를 바탕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강사가 교육 현장으로 직접 방문해 교육의 효과를 높이고 장애발생 예방교육 후 교육을 받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 소감문을 공모해 매년 연말 우수 소감문으로 선정된 이들에게는 표창을 수여한다.
신청자격은 최소 20~60명이 있는 단체에 한하며, 국립재활원(T.02-901-1594)에 2월 28일까지 전화로 신청하고 교육일정 확정시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신청서는 국립재활원 홈페이지(www.nrc.go.kr)→교육지원→장애발생예방교육→교육안내 하단부분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교육이 확정된 단체에는 국립재활원이 교육 강사료(10만원)의 절반을 부담하게 된다.
황호진 보건소장은 “이번 교육은 사고로 인한 장애발생 예방에 필요한 지식을 습득하고, 장애의 이해 등 장애인식개선에도 큰 효과를 얻고 있다”며 “예방교육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