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오는 15일 센터 더함홀에서 익산 관내 예비 초등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하는 ‘2017년 초등 예비 학부모를 위한 교육’에 참여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날 오전 10시30분~12시 30분까지 진행되는 교육은 현 관내 초등학교 교사인 문효명 씨가 강사로 나서 학령기로 들어서는 자녀의 입학준비, 기초 학습 지도 방법, 또래 집단과의 올바른 관계 형성법, 초등학교 조기 적응을 위한 부모의 역할 등을 집중적으로 설명한다. 또한 예비학부모의 입학 전 준비에 대한 궁금증 해결과 학령기 아동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문효명 교사는 “초등학교는 유치원과 완전 다른 새로운 곳으로 자녀들의 적응을 돕기 위해 부모의 역할이 중요하다. 교육현장에서 아이들과 함께 느낀 경험을 토대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정보를 공유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예비학부모 및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접수 또는 전화접수(859-4604)로 가능하다.
이명희 육아종합지원센터 센터장은 “이번 예비학부모교육은 자녀의 성장을 미리 준비하려는 부모님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육아종합지원센터는 다양한 요구와 수요를 고려한 교육을 진행해 관내 영유아 자녀를 둔 가정의 건강한 발달을 돕고 육아문화확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