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정헌율 공약 북부지역 농업행정수도 ‘본궤도’

미래농정국 함열 ‘익산시 북부청사’로 신설·이전

등록일 2017년01월17일 11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정헌율 익산시장의 공약사업인 북부지역 농업행정수도 건설이 농정 컨트롤 타워가 함열로 신설‧이전하면서 본궤도에 오르고 있다.

17일 익산시에 따르면 1월 상반기 정기인사와 함께 단행되는 조직개편으로 농업관련 부서 일부가 현 원광보건대 함열캠퍼스(구 익산군청사)로 이전한다.

‘익산시 북부청사’로 이전하는 부서는 미래농업과, 농촌활력과, 농식품유통과, 축산과, 산림과 등 조직개편과 함께 신설되는 미래농정국 산하 5개과로 농업 현장 중심에서 농업정책을 총괄하며 농정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농촌지원과와 기술보급과 등 2개과로 축소된 농업기술센터는 현 위치에 그대로 잔류하면서 농업인 교육, 귀농귀촌 및 도시농업 활성화 등 농업인과 농촌 경쟁력을 제고하는 지도 분야에 집중하게 된다.

정헌율 시장의 핵심 공약사업인 농업행정타운은 국가식품클러스터로 기회를 맞은 익산시가 농정역량 강화 및 집적화를 통해 농업 경쟁에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기 위한 목적으로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다. 
그 첫 단계로 조직개편과 함께 농업정책의 씽크탱크가 될 미래농정국을 신설 이전하고 단계적으로 농업인회관, 종합복지관, 현장민원센터, 커뮤니티 조직 등 거버넌스형 행정타운으로 완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미래농정국의 신설로 농업·농촌의 발전은 물론 익산이 새롭게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며, “익산이 대한민국 농식품 산업의 중심지로 부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