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병원 심장의 날 시민건강강좌 연다

고혈압의 치료와 동맥경화 및 심근경색증 주제

등록일 2016년12월13일 13시5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최두영) 전북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가 생명의 원천인 ‘심장의 날’을 기념하여 오는 16일 심장질환자, 가족 및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시민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시민 건강강좌에서는 순환기내과 정진원 교수의 “고혈압의 치료”와 ‘동맥경화 및 심근경색증’을 주제로 한 오석규 교수의 강의가 준비돼 있어 심장질환에 관한 시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줄 것으로 보인다.

원광대병원은 이날 건강강좌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혈압 측정, 혈당 검사, 일산화탄소 측정 검사 등 무료 검사를 진행하고, 강민호 원내 웃음치료 강사의 ‘건강체조 및 웃음치료’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또한 추첨을 통해 자동혈압계, 만보계를 비롯한 건강 관련 경품을 제공하고 모든 참석자들에게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한다.

김남호 원광대병원 권역심뇌혈관센터장은 “쌀쌀하고 추운 환절기가 오면서 심장질환 환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며 “이번 건강강좌를 통해 심장질환의 예방과 치료 및 관리에 대해 올바른 정보를 습득하여 많은 도움과 홍보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