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 몽골 울란바토르 5개 고교와 업무협약

국제교류 확대로 외국인 유학생 유치 기반 마련

등록일 2016년11월23일 14시2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총장 김도종)는 몽골 울란바토르 소재 5개 고등학교와 유학생 유치 및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1일 원광대 본관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은 김도종 총장과 몽골 제20고등학교, 제40고등학교, 제57고등학교, 제93고등학교, 제113고등학교 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원광대와 몽골의 1개 고등학교 간 1대 1 협약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협약을 통해 원광대와 몽골 5개 고등학교는 학생교류 및 국제 대학진학 시스템 구축 등 국제간 협력을 바탕으로 공동발전을 추구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원광대는 2017년 4월 중 울란바토르 고교생을 대상으로 원광대 유학설명회를 개최하기로 함에 따라 몽골 지역 유학생 유치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도종 총장은 “국제교류 확대로 대학의 글로벌 경쟁력을 끌어올리고, 유학생 유치를 위한 기반도 넓혀가고 있다”며, “유학생 3천명 유치를 위한 다양한 방안 모색과 함께 관련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울란바토르 지역 고등학교 교장단의 원광대 방문은 지난 10월 원광대 몽골 유학생 동문회 창립에 따른 연계 사업으로 이루어졌으며, 몽골 방문단은 익산 관내 원광여고를 방문하고 양국 고등학교 간 교류 방안에 대한 협의도 진행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