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 1호 ‘첫삽’

(주)BTC, (유)씨엔씨레그비 착공

등록일 2016년11월13일 14시5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주)BTC(대표 김태영)와 씨엔씨레그비(대표 안진영)가 국가식품클러스터에 입주하는 기업 중 첫 번째로 첫 삽을 떴다.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는 (주)BTC(대표 김태영)와 씨엔씨레그비(대표 안진영)가 1호로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를 위한 공장착공 기공식을 가졌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기공식으로 ‘(주)BTC'는 그동안의 OEM제조 방식에서 벗어나 직접 생산이 가능한 자가설비를 갖추고 미국, 호주 등 수출 환경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될 전망이며, 씨엔씨레그비는 커피원두를 수입해 커피음료 티백 등을 생산하는 공장을 설립. 이를 바탕으로 국내시장과 함께 해외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주)BTC 김태영 대표는 이날 현장에서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 연구개발팀과 지난해 공동R&D를 통해 국내산 돌외잎 추출물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였고, 향후에도 국가식품클러스터의 글로벌 네트워크․연구개발(R&D)․마케팅 등 협업을 통해 해외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씨엔씨레그비 안진영 대표는 “우리같은 중소기업에게 식품클러스터의 기업지원시스템은 아주 매력적여서 입주하게 되었다”며, “3대 R&D센터 등 다양한 기업지원을 통해 작지만 강한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세연 익산시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단장은 “세계적으로 뻗어 나갈 수 있는 국가식품클러스터 식품기업들의 입주가 본격화 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기업하기 좋은 글로벌 식품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