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형형색색 천만송이 국화의 향연 ‘팡파르’

12만점 국화 연출 ‘눈길’...11월 6일까지

등록일 2016년10월28일 15시1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 천만송이 국화 향기에 취해보세요~”

오색국화의 대향연인 제13회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가 28일 오후 익산 중앙체육공원에서 개막했다.

이날 개막식에는 정헌율 시장을 비롯한 이춘석·조배숙 국회의원, 소병홍 시의장, 황현 도의원, 박종길 익산시재정향우회장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개막식에는 익산 대표 빵인 ‘익산팡’ 출시 기념행사가 열려 눈길을 끌었다. (사)대한제과협회익산시지부 주관으로 열린 행사에는 정헌율 시장을 비롯한 소병홍 시의장, 관람객 등이 참석해 케익 커팅을 하고 익산팡을 시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네스코세계문화유산을 보유한 익산시는 (사)대한제과협회익산시지부를 통해 지역의 대표적인 빵인 익산팡을 개발했다. 천만송이 국화축제 개막식에 마련된 이번 기념행사를 통해 소비자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지역의 대표 먹거리와 관광 상품으로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

‘시민이 행복한 품격도시 익산’을 주제로 오는 11월 6일까지 10일간 이어지는 이번 국화축제는 12만점의 국화로 연출된 황금쌍용, 행복의 새 봉황, 쌍마, 스핑크스와 피라미드, 국보급 문화재인 미륵사지석탑, 왕궁리5층석탑, 사리장엄과 백제왕도문 등의 화려한 국화작품이 축제장을 가득 메운다.

다륜대작, 현애, 분재, 입국 등 1,000여점의 예술국화들이 전시되는 국화축제 특별 실내 전시관과 다양한 시민참여공연, 천만국화 시민노래자랑, 시립예술단 공연 및 새만금상설공연 아리, CBS 공개방송(낭만가객), ECO 융합섬유연구원의 한지섬유패션쇼, 시식 홍보행사 등 다양한 공연과 국화 체험프로그램은 관람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킨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제13회 익산천만송이국화축제는 가을 대표 꽃인 국화의 아름다움과 알찬 프로그램이 가득한 최고의 축제가 될 것”이라며 “세계유산도시 익산에서 향긋한 국화 향기를 맡으며 가을을 즐겨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국화꽃 향기 가득한 백제의 도시 익산에 관광객 몰려

제13회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와 보석대축제, 블링블링주얼페스티벌을 보기 위해 관광객들이 몰려들고 있다.

시는 지난 9월부터 국내 굴지의 여행사들과 손을 잡고, 축제프로그램을 연계한 익산문화관광상품을 출시했다. 여행사 홈페이지는 물론 주요 일간지, 티몬, 위메프 등 주요 온라인 오픈 마켓에서 익산관광상품을 판매하고, 아울러 축제홍보 및 익산문화 관광홍보를 하여 외래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기울렸다.

그 결과 이번 축제 기간에 롯데관광, 여행스케치, 여행공방, 와인시네마트레인 등 수도권여행사와 함께 약 50회, 1920여명 정도 관광객을 확보해 익산관광을 실시한다.

관광객들은 국화축제장을 중심으로 세계유산, 보석축제장, 먹거리, 쇼핑 등을 하며 익산을 투어 한다. 국화의 아름다움을 체험하고, 찬란한 보석의 향연이 펼쳐지는 보석박물관과 주얼팰리스 쇼핑을 통하여, 눈과 마음과 입이 즐거운 오감만족 여행을 한다.

시 관계자는 “관광객들이 익산여행의 좋은 추억을 가지고 갈 수 있도록 친절한 관광안내와 문화관광해설 지원, 맛 집, 숙박 등 관광정보 제공 등 관광객 맞이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