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하림 ‘지역경제 활성화’ 공로 '대통령 훈장'

대규모 시설투자유치 및 신규 일자리 창출 기여

등록일 2016년09월29일 17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주)하림은 정호석 기획조정실장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훈장(동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지난 9월 28일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주관으로 고양시 킨텍스 전시장에서 열린 ‘2016년도 지역희망박람회’ 시상식에서 정호석 기획조정실장은 도내 대규모 시설투자유치 및 신규 일자리 창출을 통해 전북지역 인재의 경제활동 참여를 유도하고, 대미, 대중, 대EU 삼계탕 수출을 위한 주도적 역할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가 크다는 평가를 받으며 대통령 훈장을 수상했다.

정호석 상무는 국내 최대의 닭고기 전문기업 (주)하림의 기획조정실장으로서 하림의 초창기 사업전개 시기였던 1989년 3월에 입사한 하림 성장의 산 증인으로, 하림의 발전과정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왔다. 특히, 지역 내 우수인재 유치 및 일자리창출을 위해서는 사업의 확장이 필요하다는 인지아래 신규 사업 발굴 및 신규투자 확대에 적극 관여하여 회사의 부문별 성장에 견인차 역할을 했다는 평이다.

(주)하림은 도내 인재의 경제활동 참여 및 지역경제발전을 위해 도내대학 등에 채용박람회, 현장실습, 회사소개특강 등을 통하여 회사를 적극홍보, 우수인재의 외부유출 및 취업포기를 방지하고, 매년 꾸준한 실적으로 일자리 창출에 노력하고 있다.

또한 ㈜하림은 국내시장을 넘어 세계시장으로 발돋움하고자 품질과 생산성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는 한편, 해외시장진출을 위해 10년 넘게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국내 계육 산업의 해외수출을 주도하고 있다.

㈜하림 이문용 대표이사는 2004년 4월 한국 가금육의 미국수입을 위한 허가를 최초로 요청하고, 이후 2008년 10월 미국 FSIS 점검단의 6개 분야 현지점검 실시 및 2010년 11월 동 점검단 현지점검을 통하여 미국의 기준에 적합한 판정을 이끌어 냄. 이후 꾸준한 노력의 결과로 2014년 7월에 첫 수출을 개시했으며, 올해(2016년) 6월에는 중국 수출을 개시했으며, 하반기에 EU에 수출신청 예정으로 있다.

한편 이번 시상식에서는 지역경제활성화부문, 지역산업진흥부문, 주민행복 부문에 대하여 훈장(2), 포장(3), 대통령 표창(9), 국무총리 표창(11) 등 총 25개 분야를 대상으로 포상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