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무용의 팬덤 신화 ‘LDP 무용단’ 총 10개의 최고 인기 대표 작품 공연이 10월1일 오후 7시 익산예술의전당에서 펼쳐진다.
LDP무용단은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 실기과 출신을 주축으로 탁월한 춤 실력과 뚜렷한 개성을 지닌 무용수들이 모여 창단됐다. 특유의 파워풀한 군무, 가슴 뻥 뚫리는 시원시원한 움직임, 보는이가 숨찰 정도로 빠른 속도감, 객석을 집어삼킬 듯한 폭발적인 에너지로 국내 현대무용단으로서는 유일하게 팬들을 몰고 다니는 그야말로 가장 핫한 무용단이다.
한국 현대무용의 저력을 상징하는 브랜드처럼 인식되고 있는 LDP무용단은 이를 입증하듯 2015년4월 LG아트센터 기획공연으로 역대 최다 유료 관객 점유율 기록달성, 2015년12월, LDP CHOICE(한국문화예술위원회아르코대극장)으로 전석 매진을 기록하였다. 이른바 무용수들은 현대무용계의 아이돌이란 애칭이 생기기도 하였다.
공연이 끝나면 마치 아이돌 그룹의 콘서트장처럼 휘파람소리와 함께 관객들의 환호성이 극장을 가득 메우는 것도 국내 현대무용공연중 LDP무용단 공연에서만 볼 수 있는 진풍경이다. LDP무용단의 무용수들은 남다른 재능과 끼는 물론 끊임없는 노력과 성실함을 바탕으로 한 걸음 한 걸음 대중의 신뢰를 쌓아왔다. 그들의 공연은 무조건 믿고 볼 수 있다는 관객들의 신뢰를 가진 국내 유일의 무용단, 이번 공연은 그들의 열정과 패기와 예술혼이 찬란히 빛나는 순간이 될 것이다.
이처럼 2001년 창단이후 오직 춤에 대한 열정과 패기로 한국 현대무용의 역사를 개척해 온 LDP(Laboratory Dance Project) 무용단의 작품 중 총 10개의 최고 인기작품들로 기획된 공연 LDP CHOICE가 익산예술의전당에서 공연된다. 이번 공연에서는 LDP무용단의 새로운 작품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더불어 다시 보고 싶은 작품을 또 볼 수 있는 다양하고 특별한 공연을 관객들에게 제공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