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오산면과 오산면 희망동행(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오상노)는 미앤지뷰티직업전문학원(대표 문희), 맛있는 반찬(대표 김동식)과 26일 오후 4시 오산면사무소에서민간자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들은 오산면 맞춤형복지사업 추진 등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현을 위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오산면 희망동행은 지난 9월23일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 2016년 민․관협력사업 세부 추진계획 수립 및 협력기관을 선정하여 이번 협약을 결정했다.
협약을 통해 미앤지뷰티직업전문학원은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에게 여가문화생활 기회제공을 위한 이․미용서비스 재능기부, 맛있는 반찬은 음식 조리가 어려운 고령의 거동 불편 독거노인에게 균형 잡힌 영양섭취를 위해 밑반찬서비스에 인력 및 배달을 지원할 계획이다.
오산면 희망동행(위원장 오상노)은 “이번 협약식을 기점으로 오산면 복지허브화를 위한 자체 특화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됐다. 두 기관 모두 지역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맞춤형복지사업 추진에 뜻을 같이 해주어 감사드린다”며 “향후 따뜻한 나눔이 있는 행복마을 오산면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미앤지뷰티직업전문학원은 아름다움과 지성을 갖춘 전문 미용인 양성이라는 비전과 함께 지속적인 기술 인력의 양성 활동을 수행하고 있으며 이미용 봉사와 YMCA 주관 청소년 사랑의 밥 차를 2014년도부터 매월 후원하는 등 꾸준히 사회공헌활동을 해오고 있다. 오산면 소재의 맛있는 반찬은 천연조미료와 신선한 농산물로 갓 조리한 150가지의 홈메이드 반찬을 만들어 배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