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부모의 강점과 긍정적인 가치를 발견하고 자녀를 존중받는 아이로 양육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익산시 영유아와 부모를 대상으로 ‘클로버 부모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8월부터 진행된 클로버 부모교육은 오는 10월까지 총 40회에 걸쳐 부모교육 및 부모-자녀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소중한 나’, ‘멋진 아이’, ‘긍정의 가족’, ‘아름다운 이웃’ 총 4가지의 주제를 바탕으로 부모가 자신의 강점과 내재되어 있는 긍정적인 가치를 끌어내고, 자아존중감이 높은 아이로 성장하도록 돕는 대화법 등의 교육 및 놀이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번 클로버 교육은 10~15명 내외의 소규모 교육으로 진행되어 생동감 있는 프로그램으로 교육프로그램과 아이와 부모가 함께 오감 발달 놀이를 통해 나, 아이, 가족, 이웃을 이해할 수 있는 다채로운 놀이프로그램이 진행되어 교육적 효과뿐만 아니라 부모와 자녀가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클로버 부모교육에 참여한 김하나(31)씨는 “클로버 부모교육은 딱딱한 교육이 아닌 함께 소통하고 경험을 나누고, 집에서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체험형 교육이라 지루하지 않고 즐거웠다.”며 “비슷한 경험을 하고 있는 엄마와의 소통시간이 너무 유익했고, 남은 체험교육도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관계자는 “연계성 있는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는 클로버 부모교육은 전국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공통으로 진행되는 검증된 교육으로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가족이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 자녀와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클로버 부모교육에 대한 문의는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childcare.iksan.go.kr) 및 전화(859-4765)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