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병원 전문치료형 금연캠프 ‘호응’

전라북도 공무원 & 직장인 대상 4박 5일간 진행

등록일 2016년08월16일 18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금연에 여러 차례 실패했던 전라북도 공무원 및 직장인을 대상으로 열린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최두영) ‘전문치료형 금연캠프’가 큰 호응 속에 막을 내렸다.

전북금연지원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캠프는 평일에 시간이 부족한 대상자들을 위해 지난 12일부터 16일까지 4박 5일간 진행되었다.

전문적인 금연치료와 집중 심리상담을 제공하는 ‘전문치료형 금연캠프’로 진행 된 이번 캠프에는 황금연휴를 반납하고 ‘금연’이라는 목적을 가지고 참가 한 대상자 20명의 굳은 의지들이 돋보인 캠프였다.

4박 5일간의 전문치료형 금연캠프에서는 나빠진 건강상태를 알아보는 종합건강검진, 폐CT촬영, 스케일링 및 치과검진과 함께 전문의에 의한 체계적인 금연교육 프로그램과 건강상담, 임상심리사에 의한 전문심리상담, 금연에 도움이 되는 신체활동 프로그램이 진행 되었다.

이번 전문치료형 금연캠프를 마친 김모(익산시 거주) 참가자는 “평소 담배를 끊어야겠다고 여러 번 시도하였지만 매번 금연에 실패하여 고심했었다. 이번 캠프를 통해 나와 비슷한 상황에 놓인 참가자들과 함께 금연을 하니 더욱 동기유발이 되었고 4박 5일간 불편함이 없도록 신경써준 운영진의 적극적인 도움 덕분에 금연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된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전북금연지원센터 4박 5일 전문치료형 금연캠프는 20년 이상의 흡연력이 있고 2회 이상 금연 실패를 경험했지만 금연 의지가 높은 흡연자, 또는 흡연 관련 질병(폐암, 후두암, 심근경색증, 협심증, 뇌졸중 등) 진단 후에도 지속적인 담배를 끊지 못하는 흡연자들을 대상으로 한다. 조건에 따라 참가비 10만원을 내고 가까운 병ㆍ의원에서 금연치료약물 처방전을 받아 전북금연지원센터에 신청할 경우 참가할 수 있다.

향후 전문치료형 캠프는 9월 30일(금) ~ 10월 4일(화), 10월 24일(월) ~ 10월 28일(금) 두 번의 캠프가 남아있다. 캠프에 대한 문의 및 참가 신청은 전화(1833-9030 또는 859-2403)로 하면 된다.

전문캠프 수료 후에는 거주지에서 가까운 보건소 금연클리닉과 연계하여 6개월 동안 금연상담 및 금연보조제를 지원하고, 6개월 금연 성공 시에는 성공기념품을 제공한다.

소통뉴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