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정신건강증진센터는 세계 자살예방의 날(매년 9월 10일)을 기념하여 자살을 예방하고 생명존중 인식을 고취시키고자 ‘나봄너봄 생명사랑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의 실천을 주제로, ‘자살은 예방할 수 있다’, ‘생명존중’, ‘생명사랑’, ‘희망메시지’ 등의 내용이 포스터, 웹툰, 슬로건 중에 담겨 있어야 하고, 작품규격은 포스터는 4절 또는 B3용지(표어 필수), 웹툰은 20컷 이상, 슬로건은 20자 내외로 자유롭게 제출 가능하다.
공모기간은 7월 11일부터 8월 19일까지로 생명존중 및 생명사랑을 실천하는 익산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작품 제출은 익산시정신건강증진센터 홈페이지(www.iksanmh.or.kr)에서 공모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작품과 함께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한 작품 중 17점을 선정하여 8월말 익산시정신건강증진센터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통보 후, 오는 9월 7일 자살예방의 날 기념행사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노승호 익산시정신건강증진센터장은 “자살은 예방이 가장 중요하고, 예방을 위해서는 모두가 함께 생명에 대한 관심을 갖고 소통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번 공모전이 자살예방에 대한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익산시정신건강증진센터 자살예방팀(☎841-4235)으로 문의바라며, 우울 및 정신질환, 자살관련 상담도 언제든 받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