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유창숙)는 영유아 가정의 육아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하여 운영하고 있는 ‘드림뜰장난감대여실’의 신규 회원모집을 실시한다.
작년 7월에 개관한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드림뜰장난감대여실은 각종 최신 장난감 중 영유아 발달에 적합한 장난감을 선별, 총 631종 1,856개의 장난감을 보유하고 있다.
익산시에 거주중인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장난감 대여 서비스는 1회당 2점씩 대여가 가능하고, 이용기간은 14박 15일이며 연회비는 2만원이다. 신규회원은 9월 30일까지 상시 모집할 예정이며, 구비서류(신분증, 주민등록등본)를 준비하여 센터로 내방하면 된다.
장난감대여실은 월요일~토요일(법정 공휴일, 일요일 휴관)까지 운영되며 이용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특히 맞벌이 부부들의 편의를 도모하고자 점심시간 없이 토요일까지 운영하고 있다.
육아종합지원센터 관계자는 “가정의 경제적 부담은 덜고 만족은 높이기 위해 다양한 장난감을 구비하고 있으며, 안전과 위생을 위하여 장난감 세척과 소독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많은 시민이 장난감 대여서비스를 이용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가입문의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childcare.iksan.go.kr) 또는 전화(063-859-476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