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정영미)는 여성지도자 리더십 역량강화교육을 오는 22일~7월29일까지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여성단체 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익산시에 거주하는 여성과 여성단체 회원, 다문화 이주여성 등 80여명을 대상으로 ‘원예 및 도시농업과 인성과정’, ‘수제 천연화장품 만들기 과정’이 전북대학교 익산캠퍼스에서 이뤄진다.
‘원예 및 도시농업과 인성과정’은 매주 수요일 5회간 상자 정원 텃밭 만들기, 보석상자 만들기 등으로 진행된다. 도시민의 정서함양과 환경 친화적 여가 활동의 기회가 되고, 여성의 소상공 창업으로까지 연계될 수 있다.
‘수제 천연화장품 만들기 과정’은 매주 금요일 6회 과정으로 점차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화장품 관련 지식을 배우고, 기능성 제품 에센스 및 크림, 한방 헤어샴푸 만들기 등을 체험한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다문화여성 31명이 참여하는 등 각계각층의 지역 여성들이 참여해 교육의 의미를 더했다.
정영미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여성 리더들이 지역사회를 발전시키는 중심체로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앞으로도 다문화 이주여성과 함께하는 여성의 지속가능한 네트워크 형성과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나눔과 봉사 등 사회 진출을 위한 기반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