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가족 친화 문화 확산과 행복육아 실현을 위해 다양한 상담과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육아종합지원센터는 매주 화‧목요일에 운영되는 영유아 부모 대상전문가 육아상담과 함께 오는 19일에는 육아에 대한 자신감 향상과 육아를 즐기는 엄마가 되기 위한 “엄마사람, 힐링프로젝트 ‘나의소녀에게’ 그룹상담을 진행한다.
이번 그룹 상담은 여성의 행복, 육아의 즐거움을 북돋아주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과중한 육아부담으로 인해 잃어버렸던 나를 찾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그룹상담은 전문 상담사의 진행 하에 미술치료를 접목해 진행된다. 지난 3월에는 첫 번째 그룹상담이 이뤄져 참여자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외에도 전문가 육아상담과 검사가 진행돼 아동발달검사, 부모인성검사, 양육스트레스 검사를 하고 있다. 올해 5월부터는 웩슬러 유아용 지능검사, 덴버 발달 선별검사, 에니어그램 성격유형검사를 확대해 온가족이 함께하는 육아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한다.
육아종합지원센터 관계자는 “엄마가 행복해야 아이도 행복하고 더불어 가족이 행복하다는 전제하에 다양한 상담과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여성의 자아발전의 기회와 행복한 육아환경 마련을 위해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만큼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전문가 육아상담 및 검사는 사전예약제로 실시하며 상담과 검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childcare.iksan.go.kr) 또는 전화(063-859-460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