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구제역 유입을 막아라'

익산시 구제역 유입 차단방역 강화

등록일 2016년01월13일 13시3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최근 김제시 용지면에서 구제역 양성축이 발생함에 따라 익산시가 구제역 유입차단을 위해 팔을 걷었다.

시는 발생농장 반경 10km내 경계지역에 해당하는 춘포 지역 우제류 농가에 대해 방역 및 예찰을 실시하고, 지난 12일 돼지 5,550두에 긴급 추가 예방접종을 지시했다.

현재 구제역 확산을 막고 방역 효과를 높이기 위해 일시 이동 중지 명령을 발령됨에 따라 13일에는 이동 차량 단속을 실시한다.

또한 차단방역을 위해 24시간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는 특별방역대책상황실을 운영한다. 모든 우제류 축산농가에 대한 일제소독, 예찰활동 강화, 백신접종 실시여부 점검을 강화한다.

특히 시는 유관기관 및 생산자 단체, 축산시설 등에 구제역 발생 상황을 전파하며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구제역 청정 익산을 끝까지 사수하기 위해서는 농가의 적극적인 협조가 절실하다. 매일 축사 내·외부 소독과 발생지역으로부터의 돼지 입식 지양, 외국인근로자의 이동 및 신규고용자제, 축산관련인 모임을 자제하는 등 농장에 출입하는 모든 차량 및 운전자에 대한 소독과 철저한 구제역 예방백신 접종이 최선이다.

한편 익산에는 198농가에서 18만 6,829마리의 돼지를 사육하고 있다. 시는 왕궁지역 돼지밀집사육단지 전담 공무원을 지정해 백신접종, 축사소독, 임상예찰 등 구제역 유입방지를 위해 노력해왔다. 1,000두 이하 소규모 돼지 농가에 대한 구제역 백신 지원, 년 2회 소 일제접종, 년 1회 염소 및 사슴 일제접종을 실시하는 등 구제역 청정 지역 유지를 위해 힘써왔다.

소통뉴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