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육아종합센터 시간제보육실 운영 ‘활발’

3개월간, 이용 인원 2배, 이용 횟수 3배 증가

등록일 2015년10월19일 10시4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나은정)가 지난 7월부터 실시하고 있는 시간제 보육실이 이용부모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시간제 보육서비스란 종일제 보육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시간제로 보육서비스를 이용하고, 이용 시간만큼 보육료를 지불하는 보육서비스로 6개월부터 36개월 미만의 영아를 대상으로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1개 반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3개월간의 시간제 보육실 운영 현황을 분석해본 결과, 이용인원은 8월(11명)보다 9월(22명)에 2배로 증가하였고, 이용 횟수 또한 8월(26회)보다 9월(87회)로 3배, 이용 시간도 3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운영 초기 1회성으로 이용하는 영아가 많았던 반면, 운영이 안정화 되면서부터 지속적으로 이용하는 영아의 수가 증가하여 많게는 한 명의 영아가 적게는 월 3회, 많게는 월 12회 이상 시간제 보육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성희(39)씨는 “하루 종일 아이와 함께 있다 보면 답답하고, 볼일이 있어도 아이를 데리고 나가기 번거로워 나가지 않은 경우가 있었는데, 시간제 보육실을 이용하면 안심하고 볼일도 보고, 잠깐이나마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육아 스트레스가 많이 줄어든 것 같다.”며 시간제 보육에 대한 만족도를 나타냈다.

김정화(41) 시간제 보육교사는 “7월부터 계속 온 아이들은 하루하루 조금씩 자라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엄마 마음으로 더 열심히 아이들을 돌보게 되는 것 같다”고 했다.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안전하게 보육하고, 유익한 보육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하여 서비스 수준 향상과 이용자 만족도 향상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