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 링크사업단, 인력양성교육 프로그램 ‘인기’

아두이노부터 3D 프린팅, 미술심리상담사까지 ‘호응’

등록일 2015년08월10일 10시2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총장 김도종) LINC사업단은 산업체 재직자와 LINC 참여 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아두이노와 3D 프린팅, 설계 프로그램인 CATIA, 미술심리상담사 과정 등 2015년 상반기 인력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아두이노는 AVR 기반의 마이크로컨트롤러 하드웨어와 개발자용 소프트웨어 통합개발환경(IDE)으로 이루어진 오픈소스 하드웨어 통합 플랫폼으로 비전공자도 쉽게 배울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어 최근 교육용 HW 및 SW 교육용으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LINC사업단 공동기기센터 오인권 산학협력 중점교수의 직강으로 진행돼 인기를 끌었다.

특히 창조경제사업화센터의 3D 프린팅 교·강사 2급 및 창업 지도자 과정은 수강 후 자격시험을 통한 자격증 발급과 더불어 교육 참가자 중 우수자 1명을 선별해 일본 소프트뱅크 그룹의 한국 내 자회사인 SBCK 채용이 예정돼 주목을 받았다.

또한, 원광대 LINC사업단의 산학협력 종합패키지사업인 위너유닛의 E코드에 해당하는 융합형 비교과프로그램과 외부교육 수강 지원도 인기를 끌었으며, 융합형 비교과프로그램은 2개 이상 전공에서 상호 공통된 분야의 비교과프로그램을 이수해 전공직무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미술심리상담사 2급 자격증 과정과 3D 프린팅 분야 활용을 위한 CATIA 교육 등이 진행됐다.

송문규 LINC사업단장은 “기기 제어용 기판인 아두이노 키트를 활용해 다양한 센서나 부품 등의 장치를 연결해 만들고자 하는 기기를 직접 탄생시키는 아두이노를 비롯해 다양한 인력양성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관련 교육을 지속적으로 이어가 학생들의 취업과 인력양성을 도울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