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저소득층 주거안정 임대보증금 지원

올해 2억7,480만원 확보, 국민임대주택 12세대, 영구임대주택 28세대 등 총 40세대 지원

등록일 2015년01월08일 11시5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올해 저소득층 임대보증금 지원 사업 신청을 주택과를 통해 선착순으로 받는다.

지난 2010년부터 2014년까지 LH한국토지주택공사, 전북개발공사, 전라북도와 익산시간 협약에 따라 무주택 기초생활수급자에게 임대보증금을 무이자로 지원한 이 사업은 높은 호응으로 기간이 연장됐다.

대상은 익산시 거주 기초생활수급자로 장기임대주택 입주를 희망하는 무주택세대다. 주택법 제5조의2 규정에 따라 국토교통부장관이 설정․공고한 최저주거기준에 미달하는 주택에 거주하는 무주택가구를 우선 지원한다. 무주택 기초생활수급자가 현재 살고 있는 주택의 임대보증금을 상환하기 위해 임대보증금을 신청하는 경우는 지원이 안 된다.

시는 전라북도와 공동으로 작년과 같이 올해 2억7,480만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국민임대주택 12세대, 영구임대주택 28세대 등 총 40세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세대 당 2,000만원 범위 내에서 국민임대주택 1,800만원, 영구임대주택 210만원까지 임대보증금 중 계약금을 뺀 나머지 보증금을 무이자로 면적에 따라 차등 지원한다.

지원 기간은 2년으로 2회 연장이 가능해 기초생활수급권자 지위를 유지했을 경우 최대 6년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임대보증금 지원액은 전라북도와 익산시가 LH한국토지주택공사나 전북개발공사에 보증금을 직접 납부하고 임대기간이 완료되면 회수하게 된다. 임대보증금을 지원받은 자가 월임대료 및 관리비를 3개월 이상 납부하지 않은 경우에는 즉시 임대보증금을 회수하게 된다.

한편 익산시 장기임대주택은 부송동주공1차(영구임대), 동산동주공(영구임대), 부송동 주공3단지, 어양동 주공4단지, 부송동송백마을, 동산동여울휴먼시아3차, 송학동지안리즈, 배산휴먼시아4~5단지, 장신휴먼시아1~3단지, 함열휴먼시아 등 13개 단지의 임대아파트다. 입주대상자가 LH공사 및 전북개발공사와 협의해 지정하는 기간에 입주할 수 있다

이외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 홈페이지 공고고시(http://www.iksan.go.kr/) 게시판을 참고하면 된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