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공공영상미디어센터(이하 익산미디어센터)가 오는 7월 개관 5주년을 맞아 시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기념행사를 선사한다.
지난 2009년 개관한 익산미디어센터는 미디어교육, 영상제작지원, 영화상영, 미디어도서관, 시민을 위한 미디어 관련 연구 등의 사업을 운영, 지원하고 있다. 새로운 형태의 대안적 공공문화시설로써 5년간 지역민들의 미디어 놀이터로 사랑받아 왔다.
1일 오후 7시에는 미디어인문학특강(미디어야!학)으로 유기농펑크포크가수 ‘사이’의 흥겨운 토크콘서트가 열린다. ‘사이’는 콘서트에서 세상 사람들과 똑같이 살지 않아도 얼마든지 즐겁고 유쾌하게 살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줄 예정이다.
8일 오후 7시에는 영화제작자 겸 영화감독 김조광수씨가 초청돼 영화를 만드는 즐거움과, 영화를 통해 사람들과 나누고 싶은 이야기를 들려준다.
재미극장에서는 2일부터 18일까지 오후 7시에 여름밤의 영화나들이 <인디피크닉 2014>가 상영된다. 극장가에서도 화제를 모았던 만신, 또 하나의 약속, 잉투기, 아티스트봉만대, 잉여들의 히치하이킹, 사이비 등 총 9작품이 상영된다. 영화 상영 후 봉만대 감독과 사이비 영화 제작자가 영화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또 배산·중앙체육공원에서는 각각 7월 5일과 12일 오후 8시에 찾아가는 재미극장 야외상영회가 진행된다. 송강호 주연의 <변호인>이 노약자, 장애인과 함께 관람할 수 있는 베리어프리버전으로 상영된다.
이 밖에 15일부터 <스마트폰 활용교육>, 24~25일 양일간 ‘아이패드로 애니투게더(애니메이션 제작교육)’이 각각 열린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익산미디어센터 홈페이지 www.ismedia.or.kr나
070-8282-8071~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