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학생들 친환경 농산물 밥상 받는다!

농산물 산지유통 ․ 학교급식센터 완공, 6월 준공식

등록일 2014년04월20일 17시4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지역의 원예농산물의 원활한 집하․선별, 포장 시스템을 갖춘 농산물 유통시설․학교급식센터를 완공하고 시험운영에 들어갔다.

18일 익산시에 따르면, 농산물 산지유통․학교급식센터 준공식 및 농업민 한마음대회가 오는 6월 익산시 목천동 916-1번지 일원에서 열린다.

유통센터는 총36억여원의 예산이 투입돼 농산물 유통시설 2,042㎡, 학교급식시설 999㎡ 규모로 조성됐다. 지난 2012년도부터 학교급식 공급위탁 업체로 선정된 익산원예농업협동조합이 사업을 지속 운영한다.

학교급식센터는 친환경선별장과 저온저장고, 입고․출하장 등을 갖췄다. 지역에서 생산된 고품질 우수농산물을 입고에서 출고까지 콜드체인 시스템(저온유통)으로 운영해 신선한 급식재료를 제공한다.

이번 학교급식 식재료 공급을 위한 최신 인프라가 구축됨에 따라 전북 광역 학교급식지원센터로서 기능이 확대되어 인근 전주시, 군산시, 김제시 등으로 확대공급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농산물 유통센터는 선별장과 포장장, 창고 등이 조성돼 토마토, 배, 딸기, 멜론, 고구마 등 7개 품목을 9,650톤까지 확대 취급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농산물 산지유통 ․ 학교급식센터 준공으로 지역농산물 상품가치를 높여 농가소득을 증대시키고 유통단계 축소와 공급체계 개선으로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학교급식과 단체급식의 시장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