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는 25일 오전 익산소방서 대강당에서 소방대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도로명주소 사용의 이해와 활성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응급상황에서 신속하게 대처해야 하는 소방대원들이 도로명주소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도로명주소의 개념과 활용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도로명주소의 부여체계와 부여기준, 안내시설물 보는 방법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평소 소방관들이 가지고 있는 궁금증을 해소시켰다.
이날 교육을 받은 소방대원은 “도로명주소로 응급요청을 할 경우 위치파악이 용이하여 인명구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도로명주소의 이해를 돕기 위해 다각적인 홍보활동을 펼칠 계획이며, 도로명주소가 조속히 정착되도록 주민 밀착형 홍보를 지속적으로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로명주소는 홈페이지(www.juso.go.kr)에서 지번주소나 건물명을 검색창에 입력하여 검색하는 방법과 스마트폰에서 '주소찾아 앱(App)'을 이용하여 검색하거나 ‘포털사이트’에 지번주소를 입력하면 언제 어디서나 검색할 수 있다.
이와 관련된 문의는 익산시청 종합민원과(☎063-859-5853, 5854)와 ARS 1588-0061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