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설 명절 준비, 값 싸고 정 넘치는 전통시장에서~’

익산, 설 명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로 활력 불어넣어

등록일 2014년01월27일 14시4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설 명절을 맞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27일 함열시장을 비롯한 7개 전통시장에서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이한수 시장, 이춘석 국회의원, 김영배 도의원,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해 함열․황등․남부․중앙․북부시장 등을 순회하며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민들에게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 시장은 “설과 같은 명절뿐만 아니라 평소 전통시장을 자주 애용해 전통시장이 예전의 활기찬 모습을 되찾을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시는 지난 1월 20일부터 시민들이 명절 제수용품 및 선물을 전통시장에서 구입할 수 있도록 집중 홍보기간으로 정해 전통시장 이용을 적극 알렸다. 또 “1기관 1시장 자매결연”을 통해 지역 공공기관이 전통시장 이용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이와 함께 내고장 생산품 소비촉진을 위해 출범한 ‘익산활력협의회’를 통해 전통시장과 자매결연을 한 유관기관 및 공공기관은 20일부터 잇달아 장보기 행사를 벌여 명절을 앞둔 전통시장에 활기를 더해주고 있다.

시 관계자는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 시민들이 많이 찾고 있어 시장 상인들의 얼굴에 웃음꽃이 피고 있다”며 “전통시장이 시민들을 위해 값싸고 질 좋은 물건을 제공하고 공동구매 및 특가판매, 문화행사 등을 통해 시민들의 발걸음을 붙잡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