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LED업체 투자유치 ‘본격 시동’

17일 익산 LED 집적화단지 투자설명회 개최

등록일 2013년07월17일 18시2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LED업체 투자유치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17일 11시 익산시청 회의실에서는 한국LED조명공업 협동조합 은희문 이사장과 업체 대표, 이한수 시장, 김대오 시의회의장, 관계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열읍에 조성예정인 LED집적화단지 투자설명회가 개최됐다.

이번 투자설명회에서는 LED농공단지 조성계획과 입주기업에 대한 인센티브 지원, 올해 10월에 개최예정인 전국 LED포럼 개최, 국화축제와 LED경관조명 연계방안 등 LED산업 정책 전반에 대하여 업체 관계자와 가감 없는 의견을 나눴다.

시는 2016년까지 350억원을 투자하여 LED전문단지를 완공할 계획이다. 30여개의 LED기업을 유치하고 집적화 및 전문화하여 LED제품의 생산에서부터 판매를 아우르는 인프라를 구축, 명실상부한 LED산업의 거점도시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LED산업 집적화는 고도 익산 르네상스, 보석 산업 육성과 함께 익산시 2013년도 3대 성장동력산업 중 하나이며 LED산업은 녹색산업의 선두주자로서 신성장 동력의 핵심 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시는 한국LED조명공업협동조합과 전국 최초로 LED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지난해 11월 KB투자증권이 600억원의 투자를 이끌어냈으며, 지난 5월에는 LED농생명융합기술센터 식물공장 준공식을 전북대학교 익산캠퍼스에서 개최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투자설명회가 기업들의 긍정적인 투자로 이어져 LED산업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견인차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한다”며 “관련 업체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실질적인 투자가 이어질 수 있도록 유치활동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