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병원 전철홍교수 25대 대한슬관절학회장 ‘당선’

3일 대구서 열린 2012년 대한슬관절학회 심포지움서 만장일치로 선출

등록일 2012년11월06일 18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 의과대학병원 정형외과 전철홍 교수가 대한슬관절학회 25대(2014년도) 회장으로 선출되었다.

전 교수는 지난 3일 대구 인터불고 엑스코에서 개최된 2012년 대한슬관절학회 심포지움 및 정기총회에서 만장일치로 회장에 선출됐다.

대한슬관절학회는 1983년 창립되어 현재 정회원수는 1000여명으로 슬관절학의 발전에 있어 중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주요행사로 대한슬관절학회, 심포지움 및 연수강좌를 매년 개최하고, 연간 4회의 대한슬관절학회지를 발간하는 등 활발한 학술활동을 하는 단체이다.

전교수는 전남대 의대를 졸업하고 동대학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한 뒤 1991년부터 원광대학교 의과대학병원 교수로 재직 중이며, 현재"스포츠의학"등 3권의저서를 발간하였다.

또한, 전교수는 세계인명기관 사전인 마르퀴스 후즈 후(Marquis Who"s Who In the world)’의 의학 분야에서 5년 연속 등재되었고, 2007년에는 대한스포츠의학회서 수여하는 "제마의학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지난 2010년에는 세계적인 과학저널 '네이처 메디신(Nature Medici ne, IF 27.553)'지에 퇴행성관절염의 근본 발병원인을 규명하는 학술논문을 발표해 퇴행성관절염 예방과 근본적인 치료법 개발 가능성을 열었다는 찬사를 받은바 있다. 현재 대한정형외과학회 이사 및 편집 위원장, 대한슬관절학회 이사 및 감사, 대한관절경학회 및 대한스포츠학회 편집위원, 법무부 의료분야 전문심리위원 및 호남슬관절학회 회장등 대외적으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대내적으로도 적정의료관리실장(QI) 및 기획실장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원광대학교병원 임상시험심사위원장(IRB)으로 활동하고 있는 중이다.

전교수는 대한슬관절학회 회칙에 의거하여 2013년도 부회장에 취임하며 2014년 5월에 제 25대 대한슬관절학회 회장으로 정식 취임하게 된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