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올 여름 한지섬유로 쿨(Cool)하게!

니트硏, 제로(0)온도 ‘한지로쿨’개발...지식경제부 여름 근무복 제작 참여

등록일 2012년06월04일 18시4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니트산업연구원(백철규 원장)이 초 고유가 시대를 맞아 개발한 에너지절약형 한지 의류 제품이 관련 업계와 유관기관의 주목을 받고 있다.

4일 한국니트산업연구원은 초 고유가 시대 에너지 절약을 위해 계절별 에너지절약형 복장을 개발·확산시키고자, 친환경 웰빙 천연섬유소재인 한지사를 이용한 ‘한지로쿨’제품을 선보였다.

이 한지로쿨 브랜드는 범국민 에너지절약 캠페인 운동을 위해 지식경제부가 선정하여 추진하고 있는 여름철 에너지 절약 위한 패션상품을 일컫는 메가브랜드인 ‘휘들옷’ 중 하나이며, 지난 3월 지식경제부의 에너지 절약 패션제품 품평회 패션쇼를 통해 선정되었다.

휘들옷은 ‘휘몰아치는, 들판에서 부는 시원한 바람같은 옷’이란 순 우리말이며, 한국니트산업연구원의 한지로쿨 이외에도,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캠브리지멤버스’, 디자이너 장광효의 ‘카루소’, 동광인터내셔날의 ‘스위트숲(여성복)’, 한국패션산업연구원(KRIFI), 그리고 한패션사업단의 ‘한뜨레(전통문양)’이 선정되어 범국민적 에너지 절약 캠페인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니트산업연구원이 개발한 한지섬유 한지사로 만든 “한지로쿨”은 황토수준의 원적외선 방출, 향균성, 소취기능, 흡한 속건성, 용이한 염색성 등 다양한 기능성을 보유한 친환경 천연섬유소재로 한국적 전통성과 독창성, 과학적 시원함을 지닌 여름철 의류로 각광을 받고 있다.

휘들옷인 한지로쿨의 간편하고 시원한 복장을 착용하면, 체감온도를 2℃ 가량 낮추는 효과가 있어, 냉방비 절약, 냉방병 예방 및 온실가스를 감축하는 효과를 볼 수 있고 에어컨 설정 온도를 1℃만 높여도 약 2,600원(55일 사용 기준)의 비용 절약이 가능하며, 지나친 냉방에 의한 두통, 어지럼증, 피부 건조증 등의 냉방병 증세와 우리 몸의 방위체력 저하를 예방할 수 있어 정부기관, 기업 각계각층에서 여름철 근무복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