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금강방송 ‘고군산군도, 천년의 역사를 품다’ 최우수작품상

2012 한국케이블TV방송대상에서 수상...김점일PD 연출

등록일 2012년05월29일 20시1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KCN금강방송이 제작한 특별기획 HD다큐멘터리 “고군산군도 천년의 역사를 품다”가 ‘2012 한국케이블TV방송대상 시상식에서 ’SO최우수작품상‘(특집부문)을 수상했다.

이번에 수상한 작품은 김점일 프로듀서가 연출한 고품격의 HD다큐멘터리로 선유도를 중심으로 한 고군산군도 섬들이 지니고 있는 중요한 시대적 배경과 당대 시대인물들의 전기를 스토리텔링으로 전개함으로써 고군산군도의 역사적‧문화적 중요성을 재조명해 시청자들에게 색다른 시선을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7개월에 걸친 취재와 제작과정에서 고군산군도 섬들의 아름다운 비경과 함께 비안도와 야미도, 십이동파도의 해저에서 발굴된 국보급의 고려청자 등을 공개함으로써 고군산군도가 당시 고려시대 조운로이자 도자기를 운반했던 중요한 길목이었다는 역사적인 사실과 선유도에 왕릉이 존재했을 가능성에 대해서도 역사학적으로 조명했다.

한국케이블TV방송대상은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가 케이블TV의 우수콘텐츠 발굴을 위해 매년 수상하는 상 가운데 가장 영예로운 상으로 대상에는 CJ E&M의 범죄수사극 ‘특수사건전담반 TEN’이 차지했다.

한편 케이블TV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금강방송의 이종성대표가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