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보건대, 교과부 ‘2012 교육역량강화사업 우수대학’선정

작년과 올해 2년 연속 선정, 50억원 국고지원으로 145개 전문대학 중 지원액 9위

등록일 2012년04월26일 15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보건대학교(총장 김인종)가 교육과학기술부의 ‘2012년 교육역량강화사업 우수대학’에 선정됐다.

전문대학 교육역량 강화사업은 전문대학 직업교육의 질 및 학생들의 취업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전국 145개 전문대학 중 교육여건과 성과가 우수한 일부 전문대학을 선정, 정부가 예산을 지원하는 국가 정책 사업이다.

26일 발표된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의 선정결과에 따르면, 2330억 규모로 집행되는 올해사업의 지원대상은 전체 전문대학 중 85개 대학이며(수도권 27, 비수도권 58), 선정대학에는 평균 26억의 국고지원이 이루어진다.

원광보건대학교는 지속적인 정책적 노력을 통해 각종지표와 교육서비스 질을 크게 향상시킨 결과 2년 연속(2011 ․ 2012) 본 사업 우수대학에 선정 됐으며, 특히 올해에는 50억 4천여만원의 국고를 획득, 전체선정대학 중 지원액규모 9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둬 화제가 됐다.

대학 측은 2011년 교육역량강화사업 및 대학대표브랜드 사업 선정으로 약 40억원에 달하는 국고를 획득, 현장실습 ․ 산학협력 ․ 어학능력 배양 등 교육환경 개선 분야와 인성함양을 위한 학생활동에 집중 투자해 학생교육의 질을 향상시켜온 바 있으며, 올해 사업선정에 따른 지원금을 통해 글로벌대학으로 도약하기위한 다양한 사업 확장을 계획 중이다.

김인종 총장은 “대학의 전 구성원이 기울여 온 교육 선진화 및 글로벌시대에 맞는 교육여건 개선의 노력을 통해 전체전문대학 중 지원액 규모 9위라는 놀라운 성과를 일궈냈다”며, “작년에 이어 취업경쟁력 강화, 장학금 지급 확대, 실험실습 기자재의 첨단화, 글로벌 인재 육성 등에 집중 투자해 대학과 학생들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시키는 한편, 기업 맞춤형 인재양성과 글로벌 대학으로서의 위상을 높여 나가는데 만전을 기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원광보건대학교는 올해 119%의 신입생충원률 달성을 시작으로, ‘2012 산학협력선도대학 지원사업(LINC) 선정’, ‘대학기관인증평가 교육품질우수대학’ 등 각종 정부기관으로부터 우수한 역량을 인정받고 있으며, 활발한 대외교류와 글로벌인재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로 진출하는 다양한 채널 및 도구를 제공하는 등 지역을 대표하는 명문사학으로서의 바람직한 교육모델을 제시해 나가고 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