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2012 익산주얼팰리스 보석대축제 13일 개막

보석도시 익산의 숨결 만끽하세요... 29일까지 17일간 개최

등록일 2012년04월08일 22시3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화려한 보석의 향연인 2012 익산주얼팰리스(회장 이병순) 보석대축제가 오는 13일 개막한다.

(사)주얼팰리스 협의회가 주관하고 익산시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13일부터 29일까지 17일간에 걸쳐 익산시 왕궁면에 위치한 주얼팰리스와 보석박물관 일원에서 다채롭게 펼쳐진다.

이번 행사에서는 개막행사와 더불어 익산시에 장학금(1000만원)을 전달하여, 익산지역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지원하여 학업에 대한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희망을 줄 계획이다.

이밖에도 주얼팰리스에서 특별 제작한 조형물에 대한 공개행사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이 조형물은 예로부터 사랑을 이루어준다는 의미를 지닌 보석을 소재로 하여 연인들이 같이 이 조형물을 만지면 그 사랑이 영원히 지속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주얼팰리스 관계자는 이 조형물이 관광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주얼팰리스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명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행사 기간 중 명인의 솜씨로 빚어진 미륵사지석탑 및 사리장엄 등의 순금전시품이 전시되어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보석박물관에 전시된 다양하고 화려한 보석과 주얼팰리스 70여개 업체의 화려한 보석의 자태와 보석 명장들의 정성과 혼이 담긴 작품 전시를 통해 보석도시 익산의 숨결을 그대로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보석대축제 행사부터는 판매가격표시 정찰제가 도입된다. 주얼팰리스에 입주한 판매업체는 고객에게 가격에 대한 신뢰를 주기 위해 행사 시작일 13일부터 정찰제 판매를 실시한다. 또한 행사 기간 중에는 귀금속․보석제품 20% 할인 판매행사와 함께 사전에 별도로 제공하는 5% 할인 상품권까지 소지하면 정찰금액의 최대 25%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귀금속보석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보석 네일아트, 페이스페인팅, 포토 열쇠고리 만들기 체험, 비즈상감만들기체험, 보석 무료세척 및 감정서비스 등 가족과 연인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 및 무료 먹거리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루비와 에메랄드를 상징화한 “루이”와 “에미”라는 캐릭터 인형과 함께하기 및 삐에로 퍼포먼스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가 준비되어 있어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얼팰리스 관계자는 “익산주얼팰리스 보석대축제 행사는 전국 유일의 보석을 주제로 하는 축제로서 2012년 전북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행사 기간 중 그 어느때 보다도 다양한 체험 및 전시 등의 볼거리를 준비했다”면서 “연인 및 가족 등 많은 사람이 행사장을 찾아 다양한 보석들을 만나고 각종 체험행사에도 참여해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