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연초 금연결심 보건소가 도와요

등록일 2012년01월03일 10시5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보건소(소장 : 박동기)가 새해 금연 성공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연초 금연 결심자가 작심삼일에 그치지 않고 금연에 성공할 수 있도록 보건소 금연클리닉 이용이 어려운 직장인에 대해서는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 운영한다.

보건소를 직접 방문하는 결심자에게는 금연상담 및 금연패치 등 금연보조용품 지원과 금연결심평가, 니코틴 중독 평가, 스트레스 통합평가, 질병위험 요인평가 등 개인별 맞춤형으로 금연결심에서부터 금연 성공에 이르기까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사업장에 간호사가 근무 중인 경우에는 정기적인 상담을 통해 보건소에 정보를 제공해 효율적인 금연 관리가 이뤄지도록 한다.

주 1회 총9회에 걸쳐 사업장을 찾아가는 금연상담 및 등록관리를 해 새해 금연결심이 작심삼일로 끝나지 않도록 금연 환경조성을 위해 적극 지원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올해 많은 시민들이 금연에 성공할 수 있도록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담배는 60여종의 암을 일으키는 물질과 4,000여 가지의 독성화학성분이 들어있어 담배를 피우는 사람은 물론 주위 사람들의 건강에도 폐암,후두암,뇌졸증,신장암,동맥경화등 많은 질병을 일으키는 주범이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