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 '화합·축제의 장'

자원봉사 대상 단체부문 (사)솔솔송자원봉사대, 개인 부문에 김해선씨

등록일 2011년12월14일 17시1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 해 동안 이웃을 위해 헌신하고 수고한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이들의 화합을 위한 ‘2011년 익산시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가 14일 열렸다.

(사)익산시자원봉사종합센터(이사장 엄양섭)는 14일 이한수 익산시장 및 익산시의회 박종대의장, 원광대학교 총장, 경찰서장, 익산교육청장, 익산보훈지청장, 소방서장 등 각 기관장과 익산시 자원봉사자 1,000여명을 초대했다.

이날 행사는 2011년 사업영상물 상영과 함께 자원봉사단체인 푸른솔무용단의 한국공연, 섬김과나눔봉사단의 성악, 한국생활음악협회의 오카리나 공연을 시작으로 자원봉사자 시상, 사례발표, 문화공연 등이 열렸다.

또 올해의 자원봉사 대상은 단체부문의 (사)솔솔송자원봉사대가, 개인 부문에 김해선씨가 각각 선정됐다.

특히, 가족으로 봉사단을 구성해 정기적인 활동을 하고 있는 김동수 가족봉사단이 가족상을 받고 이 밖에도 72명의 자원봉사자가 수상했다.

한편 현재 403개 단체 62,289명의 자원봉사자가 등록되어 활동하고 있는 (사)익산시자원봉사종합센터는 자원봉사자들의 따뜻한 손길을 필요로 하는 자원봉사 수요처를 발굴해 자원봉사자와 연계하고, 프로그램 개발 및 자원봉사자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올해에는 행정안전부 주관 2011년 우수 자원봉사센터 평가에서 최우수자원봉사센터로 선정돼 지난 5일 장관표창을 받았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