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글로벌한 익산망성초 아이들! '영어, Fun & 樂'

원어민 스티브와 같이하는 영어체험 교실

등록일 2011년11월23일 19시3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우리 아이가 이렇게 영어를 잘 하는 지 그 때 처음 알았어요. 선생님들께서 수고가 참 많으셨겠네요.”

지난달 21일 망성초등학교 학습발표회에서 3~4학년의 “We Love Mangsug" 뮤지컬과 5~6학년의 ”Goldilocks and Three Bears"연극을 지켜본 학부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학생들의 멋진 모습과 학부들의 놀라운 호응에 선생님들은 큰 보람을 느꼈다.

최근 익산시 망성초등학교가 특성화된 영어체험교실 운영으로 아이들이 영어를 즐기고 실력도 눈에 띄게 향상돼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해 졸업생이 1명으로 졸업식마저 빼앗겼던 망성초등학교와 성남초등학교는 지난해 말 통폐합된 학교에 불어온 변화이기에 놀랍다.

두 학교가 통폐합되면서 학생수는 두 배로 들었다. 그러나 망성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까지 학생수는 31명이며 유치원 10명을 포함해 총 41명이다.

두 학교의 통폐합은 아이들에게 상주 원어민 보조교사가 채용되는 특별한 혜택이 제공되었다. 아일랜드 출신 원어민 보조교사 스티브와 매일 만날 수 있게 된 것이다.

원어민 교사 스티브는 한국인 교사와 같은 시간에 출퇴근하며 유치원생부터 초등학교 전교생 영어 수업뿐만 아니라 체육수업 등에 참여하여 협업 수업이 진행된다.

특히, 망성초등학교에서는 주 22시간의 수업시간 편성 시 원어민 선생님과 학생들이 하루 1시간 이상 영어에 노출될 수 있도록 했다. 1학년부터 4학년까지는 파닉스를 집중교육을 실시하고 5.6학년은 파닉스와 회화까지 교육을 한다. 3학년 소동섭 군과 임봄이 양 등 3~4학년 아이들의 영어 교육 효과가 눈에 띈다.

올해 8월 3주간 고학년들을 대상으로 마법약 만들기, 어둠의 방어술, 지팡이 만들기 등 해리포터문화를 체험하는 영어캠프를 진행해 했다. 내년 1월 겨울방학 중에도 영어캠프를 실시할 계획이다.

영어담당교사인 정지선 선생님은 “ABC도 버거워했던 아이들이 영어교육 8개월 만에 도시 아이들과 견주어도 결코 뒤지지 않는 실력으로 성장하고 있다”며“반기문 총장과 같은 글로벌 인재가 망성초등학교에서 배출될 그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0월 27일 망성초등학교는 교육과학기술부의 농어촌 전원학교로 추가로 선정돼 내년부터 지원금을 받아 교육환경 개선 및 특성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게 됐다.

전원학교는 자연친화적 환경과 지역 특색을 감안한 교육ㆍ복지ㆍ문화 분야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미래형 농어촌 학교로, 2009년 도입돼 면(面) 지역의 초ㆍ중학교 170곳이 지정돼 있다. 정부는 전원학교에 프로그램 운영비 등을 지원한다. 

익산시 글로벌 인재육성위해 아낌없이 투자한다!
영어보조교사, 해외연수 등 15억 7천여만원

올해 익산은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배치, 영어체험교실 운영, 글로벌 해외연수 등에 총1,567백여만원의 예산을 투자했다.

11억 여 원을 투자하여 24명의 영어 원어민 보조교사를 배치하고 2억 5천여만원을 들여 17개 초등학교의 영어체험교실 운영을 지원하였다.

원어민 보조교사는 초등 5, 6학년부터 중학교 1, 2학년을 대상으로 599학급에 주 1회 1시간씩 방학기간을 제외하고 연중 학생들의 영어교육을 지원한다.

특히, 영등, 고현, 부천, 익산, 동산, 부송 등 6개 초등학교에는 거점형 영어체험교실 운영을 통해 글로벌시대에 맞는 우수인재를 육성에 힘쓰고 있다.

익산시는 영어체험교실 및 원어민보조교사 지원사업 만족도 조사를 11월 14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실시하여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또, 익산시는 전북도와 협력하여 진취적이고 역동적인 인재를 육성하고 지역경쟁력을 강화시키기 위해 글로벌체험 해외연수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 사업비 1억 7천여만원을 투자하여 80명의 학생을 영어권(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중국어권 등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한다.

이에 여름학기에 캐나다, 호주, 중국 등 34명의 학생이 연수를 받았으며 겨울학기에 46명이 연수에 들어간다.

지난 2007년부터 실시된 글로벌체험 해외연수는 연수생 및 학부모 모두에게 연수프로그램 및 정규수업 등에 대하여 전반적으로 만족도가 높은 편이며 매년 해외연수에 대한 관심과 지원율의 증가로 해외연수에 대한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