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공설 자연장 연중 분양

등록일 2011년11월19일 13시3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연중으로 친환경적인 공설자연장을 분양하고 있다.

공설 자연장은 팔봉동 공설묘지 내에 있는 석왕동 235-9번지에 위치해 있고 7,200㎡부지에 4,000위 규모로 조성되어 있으며, 자연장 주변에 분수시설, 모정, 편의시설 등을 갖추어 공원시설로 단장되어 있다.

현재 110여기(위)의 자연장이 분양되었고 사용기간은 45년이다.

종류는 1인위, 2인위, 4인위, 6인위, 산골처리장 등이 있으며, 50%이상 안치시 분양받을 수 있다.

분양가격은 1위(50×50㎝)를 기준으로 익산시에 1개월 이상 주소를 둔 익산시민 35만원, 전북도내 60만원, 전라북도 외 지역 100만원이며 단, 천연 용기함, 위패는 별도이다

자연장이란 화장한 유골의 골분을 수목・화초・잔디 등의 밑이나 주변에 묻어 장사하는 것으로 30㎝ 이상 깊이에 흙과 섞어 묻거나 생분해성 제품으로 안치하는 것을 말한다.

친환경적 지속가능성, 저렴한 비용, 접근성 용이(생활공간 가까이 설치), 혐오시설 인식개선으로 추모 공간, 문화․공원 기능을 결합한 주민편익시설, 국토의 효율적인 이용 등의 장점들때문에 선진국에서 많이 이용되는 장사제도이다.

한편, 익산시는 이밖에도 장사시설의 기존 혐오시설 인식 탈피를 위해 공설묘지주변에 공휴지 정비, 꽃길조성, 친자연적 주차장 조성등의 다각적인 공원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