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산업건설위 ‘행정 난맥상’ 질타

2011년 주요업무결산보고

등록일 2011년11월09일 19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의회(의장 박종대)가 제156회 임시회를 개회한 가운데 산업건설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익산시로부터 2011년도 주요업무 결산보고를 받고, 행정의 난맥상을 지적한 뒤 개선방안을 주문했다.

▶이상열 위원장 : 농촌주거환경사업에서 초창기에는 신청을 많이 하고 있는데 농가에 부담하는 금액이 많아 반납하는 현실을 지적하고, 제도를 개선하여 현실적으로 지원될 수 있도록 대책강구에 고민해 줄 것을 주문했다.

▶성신용 의원 : 승강장, 차선도색, 방지턱 등 교통생활 민원은 충분히 사전 검토하여 꼭 필요한 지역이라면 예산에 반영하여 처리해 줄 것을 주문하였고, 또한 주차단속 시간 30분을 1시간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검토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연식 의원 : 미륵사지 버스승강장이 노후되어 고도 익산의 위상에 맞지 않으므로 마한백제 역사문화를 알릴 수 있는 승강장을 설치해 줄 것과 수해복구현장 피해발생 제로화가 달성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최종오 의원 : 모현동 지역은 많은 예산을 들여 도로를 만들었는데 주․정차 교통단속이 제대로 안되어 혼잡하다고 지적, 이동식 단속차량 및 CCTV설치 등 주차단속을 철저히 하여 선진화된 교통질서를 유지할 수 있도록 근본대책을 강구토록 요구했다.

▶장오준 의원 : 식물병원 운영처럼 시민들에게 반응이 좋은 사업은 예산을 늘려서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해 줄 것과 법인택시 감차추진 대책에 있어서 택시감차 보상액 산정심의위원회 구성을 먼저 하고 접근했어야 했다고 지적하고 감차사업이나 택시영상기록장치 설치사업을 시에서 주관하여 적극적으로 추진해 줄 것을 요구했다.

▶백경민 의원 : 시민의 생명을 지켜야 할 교통안전시설물 설치 예산이 감소되고 있는 현실을 지적하고 예산에 반영하여 교통사고 안전대책을 수립 적극적으로 추진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해 무료주차가 필요하다며 여론수렴과 행정적인 뒷받침을 제안하였다.

▶양종규 의원 : 평화지구가 익산의 관문역할을 하는 만큼 주거환경 개선사업추진을 LH공사에만 의존하지 말고 빠른 시일 내에 정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였으며, 귀농에 대한 예산지원이 적어 귀농인들이 대출을 받고 있는 실정이므로 귀농정착을 위한 보조지원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경애 의원 : 한미 FTA에 대비하여 농가들과 특별기구라도 구성해서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강조하였고, 폐기물 해양투기 금지와 관련하여 폐기물을 농지에 무단방류 살포하여 농지가 썩어 들어가는 일이 익산에서는 일어나지 않도록 지도단속을 철저히 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