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시민 함께한 물 문화 '신흥정수장 홍보관' 착공

등록일 2011년10월17일 19시3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상하수도사업단은 지난 12일 시민과 함께하는 물 학습장 견학을 위한 보금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신흥정수장에 홍보관을 착공했다. 이 사업은 334백만원이 투입되어 건축면적 201.6㎡에 물 홍보관 및 체험실이 들어설 예정이다.

신흥정수장은 전라북도에서 가장 큰 정수장(60,000㎥/일)과 100만톤 규모의 보조수원지가 있는데다 도심속 물 문화공간으로 조성되는 홍보관 건립으로 수돗물의 역사와 생산과정, 물 아껴쓰기 등에 대한 명실상부한 “물 교육장”으로 거듭나게 될 전망이다.

또한 홍보관 준공에 맞춰 홍보 동영상을 제작하여 시민들의 이해를 돕고 수돗물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분위기 확산에 주력하기로 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홍보관과 더불어 견학로 정비, 야외벤치 지붕을 설치하는 등 정수장의 쾌적한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며, 홍보관이 준공되면 시 공무원 및 그 가족들 먼저 물 환경 교육을 실시하고 유관기관, 사회단체 등 시민참여를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러한 시의 정수장 개방과 수돗물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가 상수 행정의 신뢰성을 높이고 음용률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