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2011익산서동축제 30일 '팡파르'

서동선화 행차퍼레이드, 사랑의 FM라디오, S-POP, 먹거리장터

등록일 2011년09월28일 18시4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동왕자와 선화공주의 혼례식 장면.

2011 익산서동축제가 30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다채로운 행사가 화려하게 펼쳐진다.

2011 익산서동축제가 ‘천년의 사랑, 백제의 꿈’ 이라는 주제로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중앙체육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 축제는 아이부터 어른은 물론 가족, 연인, 친구, 다문화가족 등 모두 멋진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는 게 축제 관계자의 설명이다.

축제 운영본부에 따르면 올해 서동축제에서는 익산역사유적지구의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시민과 함께 백제시대 행렬을 재현하는 서동선화 행차 퍼레이드를 재현한다.

서동선화 행차 퍼레이드는 서동과 선화를 호위하는 기마대, 군졸, 백제백성을 29개 읍면동 주민들이 따르며 9월 30일 오후 4시부터 신동초등학교에서 집결, 5시부터 우남샘물타운 사거리를 시작으로 전자랜드 사거리를 거쳐 중앙체육공원까지 약 2km 구간을 걷는다. 퍼레이드에 함께하길 원하는 관광객도 자유롭게 참여하여 익산역사유적지구의 세계문화유산 등재에 힘을 실어 줄 수 있다.

30일 오후 7시 개막식은 시립풍물단의 ‘용의 아들’을 공연을 시작으로 서동선화혼례식이 재현되며 ‘You are my lady' 현대식 서동선화이야기, 일본교류단의 축하공연 무사춤, 시립합창단의 ’진짜진짜 좋아해‘ 등 공연이 이어진다.

10월 3일 오후 7시 폐막식에는 제4회 S-POP Festival 본선대회와 부활의 박완규와 MBC 위대한 탄생의 주인공인 이태권, 손진영 등이 함께하고 레이져쇼 및 불꽃놀이로 서동축제의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이날 축제 전 49일간 사랑의 헌혈 릴레이로 모아진 헌혈증서를 전달하여 새 생명을 살리는 행사가 진행된다. 관람객은 축제운영본부로 헌혈증을 직접 전달하면 릴레이에 참여할 수 있다.

서동축제 최초로 사랑의 FM라디오가 행사장에서 ‘보이는 라디오’형태로 운영된다. 초중고 방송반 학생, 시민 등이 직접 프로그램 제작 진행에 참여하여 백제시대 가상 라디오 방송국을 재현하고 현장에서 축제 행사정보 제공, 관람객과 다양한 소통을 통해 시민 참여의 축제를 만든다.

방송 프로그램은 9월 30일 10시 ‘Let's Go'를 시작으로 10월 3일 오후 6시 여성친화적 감성도시 이한수 시장 초청 축제 이모저모 이야기를 들어보고 축제를 마무리하는 ’여자 꽃이다‘로 마무리된다.

아이들을 위한 인형극 ‘서동선화의 사랑이야기’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오전 11시, 오후 1시, 오후 3시 1일 3회 수중무대에서 공연된다.

10월 1일 토요일 청소년 서동요댄스대회, 초중고풍물 및 사물놀이 경연대회, 서동선화퀴즈대회, 서동사생대회, 서동문예백일장 등이 열려 청소년들이 끼와 재능을 선보인다.

크로마하프, 하모니카, 오카리나 연주를 비롯해 벨리댄스, 난타, 시낭송, 창극 등 다양한 공연예술단체가 참여하는 시민열린공연이 축제기간 동안 오후 2시부터 사랑무대에서 펼쳐져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백제의 꿈’ 레이져 분수쇼가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밤 10시부터 30분간 야외분수광장에서 펼쳐져 연인들이 사랑을 고백할 수 있는 환상적인 분위기가 연출된다. 이 외에도 사랑을 주제로 한 토피어리 작품, 사랑의 우체국이 설치된 러브 테마파크에서 혼례체험과 연인과 친구에게 편지를 써서 전달할 수 있으며 커플사진전도 준비되어 있다.

7080 LOVE 콘서트가 건아들, 박진광, 서울패밀리, 주병선 등이 출연하여 10월 1일 밤 8시 30분 축제 메인 무대에서 열린다. 이에 앞선 오후 3시에 사랑무대에서 열리는 이미테이션 가수쇼 ‘FUN콘서트’는 주용필, 방쉬리, 현숙이 등 이미테이션 가수들이 출연하여 방문객에게 또다른 재미를 선보인다.

축제장 입구에 위치한 먹거리장터에서는 춘포, 오산, 동산동 등 8개 새마을부녀회, 여성단체협의회, 연합생활개선회, 농업농촌소비자연구회에서 해물파전, 꼬치어묵 등 맛있는 음식을 준비해 벌써부터 판매 홍보전이 치열하다.

그 밖에도 다문화체험관에서 아시아 8개국의 음식, 의상, 전래놀이 등을 경험할 수 있으며 이리농악 한마당, 목발의 노래, 기세배놀이 등이 준비되어 있어 익산의 전통공연들을 서동축제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관람객의 교통편의를 위해 익산역과 익산시내버스터비널에서 중앙체육공원까지 오전 10시부터 밤 8시까지 1일 9회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단 점심 및 저녁시간인 12시부터 오후 1시, 오후 6시부터 7시까지는 제외된다.

문의처 : 익산서동축제위원회 ☎ 063)831-0541-2 http://seodong.iksan.go.kr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