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가을맞이 책 문화 잔치에 놀러오세요

북 콘서트, 독서 골든벨 대회 등 풍성한 축제의 장 펼쳐져

등록일 2011년09월20일 21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책과 문화가 만나 익산시민 모두가 하나 되는 2011 가을 책 문화잔치가 오는 24일 익산시립모현도서관에서 펼쳐진다.

책 읽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즐거운 독서문화를 만드는데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2011 가을 책 문화 잔치는 전라북도와 익산시 공동으로 각종 전시와 공연, 참여행사 등이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새롭게 기획하고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선보일 예정이어서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행사 당일 모현도서관 1층 로비에서는 「원화전시회」와 「북아트 전시회」, 「오디오북 체험전」 등의 전시행사를 마련해 도서관을 찾는 많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기회를 제공하며, 체육관 앞마당에서는 책과 함께 여러 가지 놀이문화를 체험해볼 수 있는 독서문화체험부스와 중고도서와 재고도서를 서로 교환하는 도서교환장터가 열린다.

또한 이날 오전 10시에 모현도서관 체육관에서는 2011 익산시 한 권의 책 선정도서인 『불량한 자전거 여행』과 『양파의 왕따일기』, 『금동대향로의 비밀』 3권의 도서를 대상으로 익산시 소재 초등학생(3~6학년) 100여명이 참여해 독서퀴즈를 풀고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독서 골든벨」이 진행되어 우승자에게 익산시장 등의 상패를 수여한다.

시청각실에서는 낮 시간 동안 「어린이 동극」과 「인형극」이 상영되며, 저녁에는 홀리보이스 합창단과 피아노 3중주의 공연, 시극과 시낭송이 이어진다.

또 청소년 시집 “난 빨강”으로 유명한 박성우 시인을 초청해 시를 통해 청소년과 기성세대간 소통의 시간으로 진행되는 「북 콘서트」가 열려 보고 듣고 즐기는 올 가을 책 문화 잔치의 대미를 장식할 것으로 보인다.

도서관 관계자는 “9월 독서의 달을 기념해 시민 모두가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며 “이번 책 문화 잔치를 통해 많은 이들이 책에 재미를 느끼고 책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며 소통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행사 정보는 익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iksan.go.kr/library)나 전화(☎ 859-3731~2)로 문의하면 된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