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자랑거리 많은 익산 '행복한 고민'

내가 최고 자랑거리 16일 1차 선정심의위원회 개최

등록일 2011년09월18일 10시2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행복한 고민에 빠졌다.

이는 익산을 대표하고 뽐낼 자랑거리가 많아서로, 이 중에서도 최고 자랑거리를 골라야 했기 때문이다.

익산시는 '익산자랑거리 찾기-이것만은 내가 최고'선정심의위원회의를 16일 개최하여 각 위원별 익산 내가 최고 100선 및 탑 10선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유기상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전문가, 시민대표 등 9명으로 구성된 선정심의위원회에서 4개월 동안 찾은 익산자랑거리 284건을 심사하여 위원별 각 100선 및 탑10을 선정하였다.

회의에 참석한 위원들은 “회의 전에 300쪽이 넘는 자료를 받고 익산에 이렇게 많은 자랑거리와 가슴 따뜻한 사람들이 숨어 있는 것에 새삼 놀랐다”며 “100선 및 탑 10만 이외의 자랑거리도 많은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했으면 좋겠다”고 한 목소리로 말했다.

시 관계자는 “금번 위원회의에서 선정 결과에 대해 시정평가단 및 시공무원의 선호도 조사를 실시하고 10월 중 최종선정위원회를 거쳐 최종 100선 및 탑10을 선정하고 책자로 발간하여 시민, 향후인 등과 익산자랑거리를 공유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자랑스러운 익산시민 4대 운동 일환으로 최초(最初), 최고(最古), 최대(最大) 등 익산 제일을 찾아 시민의 자부심을 높이고 대한민국 익산시대를 열어나가기 위해 『익산자랑거리 찾기-이것만은 내가 최고』공모를 4월부터 7월 말까지 4개월 동안 추진하였다.

대한민국 다섯 번째 국새를 만든 전통금속공예가 한상대 씨(50세 원광대학교 금속공예과 졸업), 전북 민간인 하트세이버 1호 조규진 씨 등 284건을 발굴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